엔가젯 - 아마존은 인공지능이 탑재된 카메라를 사용해서 배송트럭과 드라이버들을 모니터링할 것이다 (2021-02-04)

이미지
  https://www.engadget.com/amazon-plans-to-monitor-delivery-drivers-using-ai-surveillance-cameras-102701627.html   엔가젯의 오늘 기사입니다. 아마존이 1주일전에 Vimeo에 업로드한 동영상에서, 아마존이 Netradyne이라는 회사에서 공급받게될 인공지는 기반의 카메라를 통해서 배송 작업을 하는 운전자들의 안전을 모니터링할 계획이라는 것을 밝혔습니다. 이 비디오에서 아마존의 시니어 매니저 캐롤라이나는 '아마존은 배송 작업 중에 일어나는 충돌과 같은 사고, 위험한 운전자 행동 등을 줄이고 싶으며 그러기 위해서 4대의 카메라가 항상 트럭과 운전자를 녹화할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운전자를 실시간으로 감시하는 것은 아니지만, 불법적인 운전 행동들 예를 들면 과속 등의 행동은 음성 경고와 함께 녹화되고, 안전벨트를 하지 않는 등의 가벼운 행동은 주의 신호 없이 녹화되어서 업로드 된다고 합니다.  아마존 대변인 데보라 배스는 CNBC에 보낸 입장문을 통해서 '아마존은 안전을 위해서 투자하고 있으며 최근 업계 최고의 카메라 기반의 안전 업체의 솔루션을 전체 운송 운영에 도입하는 중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기사 말미에는 UPS도 비슷한 솔루션을 시험하고 있다고 언급되어 있네요. 멈추기 힘든 흐름이 될 듯 하고, 드라이버들에게는 아마 많은 스트레스로 다가갈 것이라서, 꽤 논란이 될 것 같습니다.

뉴욕타임즈 - 2021년에 우리 생활을 바꾸게 될 새로운 기술들 (2021-01-06)

 



뉴욕타임즈의 2021년 신기술 예측 기사입니다.

1. 쇼핑 분야의 신기술들
첫번째로는 이제 기존 온라인 쇼핑몰들에서 우리가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물건들의 카탈로그를 봤던 방식에서 진화해서 검색도 매우 빨라지고 좋아질 것이며, 챗봇을 이용한 음성이나 문자로 하는 대화형 쇼핑 경험을 이제 많이 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증강현실을 이용하는 것도 많은 업체에서 시도중이라고 합니다. 애플이나 안드로이드의 최신 휴대폰들은 이미 그런 기능들을 갖추고 있어서 이미 광고업체에서도 증강현실에 대한 투자가 지난해에만도 그 전해에 비해서 70퍼센트 이상 늘어났다고 하는 군요

2. 와이파이는 더 스마트해질 것입니다.
이번 2021년은 새로운 표준인 WIFI 6가 탑재된 라우터, 공유기들이 더 많이 시장에 나오면서 속도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효율성이 많이 늘어날거라고 합니다. 게속해서 휴대폰이나 컴퓨터 뿐 아니라 게임기나 기타 가전기기도 인터넷에 접속해야하는 추세에서 네트워크의 효율성 증대는 아주 중요하다고 합니다.

3. 손을 지켜주는 기술들
팬데믹의 여파로 이제 67퍼센트 이상의 미국 소매업자들은 모바일 간편 지불 기술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울트라 와이드 밴드라는 신기술을 사용하면 지불 이상의 더 많은 것들을 할 수 있게 될거라고 합니다.

4. 업무 가상화, 헬스 케어 가상화
이미 팬데믹 중에 ZOOM과 같은 기술들이 훌륭하게 회의실을 대체했고, 이제 가상현실과 같은 기술을 이용해서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려는 시도들이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애플의 Fitness+ 와 같은 기술들이 체육관에 가지못해서 홈트레이닝을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려고 하고 있다고 합니다. 


확실히 2020년 팬데믹이 많은 걸 바꾸어 놓았고, 2021년은 그 연장선에서 지금 각광받는 기술들이 더 발전하는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뉴욕타임즈 - 기업들이 백신 접종을 돕기 위해 나서고 있다 (2021-01-23)

엔가젯 - 아마존은 인공지능이 탑재된 카메라를 사용해서 배송트럭과 드라이버들을 모니터링할 것이다 (2021-02-04)

뉴욕타임즈 - What Does a Gamer Look Like? (2020-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