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가젯 - 아마존은 인공지능이 탑재된 카메라를 사용해서 배송트럭과 드라이버들을 모니터링할 것이다 (2021-02-04)

이미지
  https://www.engadget.com/amazon-plans-to-monitor-delivery-drivers-using-ai-surveillance-cameras-102701627.html   엔가젯의 오늘 기사입니다. 아마존이 1주일전에 Vimeo에 업로드한 동영상에서, 아마존이 Netradyne이라는 회사에서 공급받게될 인공지는 기반의 카메라를 통해서 배송 작업을 하는 운전자들의 안전을 모니터링할 계획이라는 것을 밝혔습니다. 이 비디오에서 아마존의 시니어 매니저 캐롤라이나는 '아마존은 배송 작업 중에 일어나는 충돌과 같은 사고, 위험한 운전자 행동 등을 줄이고 싶으며 그러기 위해서 4대의 카메라가 항상 트럭과 운전자를 녹화할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운전자를 실시간으로 감시하는 것은 아니지만, 불법적인 운전 행동들 예를 들면 과속 등의 행동은 음성 경고와 함께 녹화되고, 안전벨트를 하지 않는 등의 가벼운 행동은 주의 신호 없이 녹화되어서 업로드 된다고 합니다.  아마존 대변인 데보라 배스는 CNBC에 보낸 입장문을 통해서 '아마존은 안전을 위해서 투자하고 있으며 최근 업계 최고의 카메라 기반의 안전 업체의 솔루션을 전체 운송 운영에 도입하는 중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기사 말미에는 UPS도 비슷한 솔루션을 시험하고 있다고 언급되어 있네요. 멈추기 힘든 흐름이 될 듯 하고, 드라이버들에게는 아마 많은 스트레스로 다가갈 것이라서, 꽤 논란이 될 것 같습니다.

뉴욕타임즈 - 10살 게임스탑 투자자가 5000%의 수익을 올리다 (2021-01-30)

 



미국 샌안토니오에 사는 10살 제이든 카는 어머니로부터 선물로 받은 6달러 게임스탑 주식을 50배 오른 가격에 팔 수 있었다는 뉴스입니다.

2019년 12월에 어머니 니나 카는 콴자 (미국의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의 축제기간) 선물로 당시 6달러 정도였던 게임스탑 주식 10주를 아들인 제이든에게 주면서 그것이 가지는 의미 - 너도 이제는 아주 작은 부분이긴 하지만 게임스탑이라는 회사의 일부를 소유하고 있다는 것 등 - 을 가르쳤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주식이 갑자기 지금 320달러까지 오르면서 5000%의 수익을 올리게 된 것이죠. 아들과 어머니는 상의 끝에 주식을 팔기로 했고, 수익금 중 2200 달러는 저축, 나머지 1000달러는 Roblox라는 새로운 온라인 게임 플랫폼에 투자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게임스탑이 여러 가지 재밌는 뉴스를 많이 만들고 있다는 느낑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뉴욕타임즈 - 기업들이 백신 접종을 돕기 위해 나서고 있다 (2021-01-23)

엔가젯 - 아마존은 인공지능이 탑재된 카메라를 사용해서 배송트럭과 드라이버들을 모니터링할 것이다 (2021-02-04)

더 버지 - 밸브의 게이브 뉴웰이 뇌를 게임과 연결하는 연구를 하고 있다고 밝히다 (2021-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