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가젯 - 아마존은 인공지능이 탑재된 카메라를 사용해서 배송트럭과 드라이버들을 모니터링할 것이다 (2021-02-04)

이미지
  https://www.engadget.com/amazon-plans-to-monitor-delivery-drivers-using-ai-surveillance-cameras-102701627.html   엔가젯의 오늘 기사입니다. 아마존이 1주일전에 Vimeo에 업로드한 동영상에서, 아마존이 Netradyne이라는 회사에서 공급받게될 인공지는 기반의 카메라를 통해서 배송 작업을 하는 운전자들의 안전을 모니터링할 계획이라는 것을 밝혔습니다. 이 비디오에서 아마존의 시니어 매니저 캐롤라이나는 '아마존은 배송 작업 중에 일어나는 충돌과 같은 사고, 위험한 운전자 행동 등을 줄이고 싶으며 그러기 위해서 4대의 카메라가 항상 트럭과 운전자를 녹화할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운전자를 실시간으로 감시하는 것은 아니지만, 불법적인 운전 행동들 예를 들면 과속 등의 행동은 음성 경고와 함께 녹화되고, 안전벨트를 하지 않는 등의 가벼운 행동은 주의 신호 없이 녹화되어서 업로드 된다고 합니다.  아마존 대변인 데보라 배스는 CNBC에 보낸 입장문을 통해서 '아마존은 안전을 위해서 투자하고 있으며 최근 업계 최고의 카메라 기반의 안전 업체의 솔루션을 전체 운송 운영에 도입하는 중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기사 말미에는 UPS도 비슷한 솔루션을 시험하고 있다고 언급되어 있네요. 멈추기 힘든 흐름이 될 듯 하고, 드라이버들에게는 아마 많은 스트레스로 다가갈 것이라서, 꽤 논란이 될 것 같습니다.

더 버지 - 밸브의 게이브 뉴웰이 뇌를 게임과 연결하는 연구를 하고 있다고 밝히다 (2021-01-25)

 


https://www.theverge.com/2021/1/25/22248202/gabe-newell-valve-brain-computer-interface-bci-meat-peripherals

밸브의 게이브 뉴웰이 뉴질랜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Open BCI(Brain-Computer Interface) 헤드셋을 밸브가 연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뉴웰은 현재의 게이밍 익스피리언스는 인간의 몸에 너무 제한받고 있다고 하면서 뇌를 직접 연결하는 것은 더 넓은 가능성을 열어준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연구가 게이밍에만 제한되는 것은 아니고 더 넓은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진행되고 있어서, 예를 들면 더 나은 수면 경험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리스크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아무도 이렇게 말하고 싶지는 않을 겁니다 '혹시 러시아 바이러스에 감염되서 알몸으로 숲을 지금도 방황하는 로버트 기억해?'" 

물론 지금 당장 상품화할 수 있지는 않겠지만, 연구의 속도는 매우 빠르다고 언급한 것으로 미루어 볼 때, 어느 정도의 성과는 있지 않았나 싶네요. 빠른 시일 내에 우리가 뭔가 볼 수 있지 않을까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뉴욕타임즈 - 기업들이 백신 접종을 돕기 위해 나서고 있다 (2021-01-23)

엔가젯 - 아마존은 인공지능이 탑재된 카메라를 사용해서 배송트럭과 드라이버들을 모니터링할 것이다 (2021-02-04)